하고 싶은거 다 하는 아아

INTRO

안녕하세요. 디지털 노마드가 되기 위해 오늘도 정진하는 아아입니다.

수익형 블로그를 하면서 제가 발전하는 과정 (꾸준히 하면 1년 뒤에는 지금보다 훨씬 발전할 거라 믿습니다)을 공유하려 합니다. 비록 지금은 많이 부족하지만 첫술에 배가 부를까요? 꾸준함이 생명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언젠가 새롭게 시작하시는 분들이 제 이 글을 보고 시작하게 되시는 계기가 되시길 바랍니다. 

 

자, 그러면 서론이 길었네요. 

 

블로그 방문 분석

 

 

위에 글은 티스토리 방문 통계입니다. 각 항목별로 분석해보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와 카카오 애드핏이 달리면 수익분석 글도 같이 올리겠습니다. 아직은 둘 다 안 달려서 올리지 못하네요.

 

▶ 주간 방문수

전 주에 비해서 403회가 올랐습니다. 이번 주 수요일부터 제가 블로그를 시작했으니까, 약 3일 동안 조회수가 파 - 악! 하고 올랐다는 거네요. 비록 많이 부족하지만 첫술에 배부르겠습니까? 다음 주엔 좀 더 알찬 자료로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 방문 비율 

검색: 220 (다음 검색:203) 

SNS: 17 

기타: 186  

 

티스토리가 다음 플랫폼이라 다음 검색이 99%네요. 압도적입니다. 검색이 전체 조회수에서 절반 정도인 것으로 보아 들어와 주신 분이 적어도 제 다른 글에 관심 가져줬다는 게 되네요. 나름 괜찮은 신호로 보입니다. 

 

▶ 인기글

1등은 연금저축, IRP 글이네요. 압도적으로 조회수를 빨아먹었네요. 151회입니다. 아무래도 최근에 연말정산 시즌이어서 그런 듯 보입니다. 다음 주에도 연말정산 관련 글 하나 써봐야겠습니다.

 

2,5등은 ETF 소개글이네요. ETF 소개글은 꾸준히 매일매일 3~4개씩 적을 생각입니다. 제 블로그의 근본이죠. 

 

3등은 블랙록 소개글이네요. 흐음..., 운용사에 관심들이 많으신가? 다음 주엔 뱅가드에 대한 글도 적어봐야겠습니다.

 

4등은 영구 포트폴리오에 관한 이야기네요. 자산배분 글도 꾸준히 올릴 예정이니 기대해주세요! 

 

마무리

 

전반적으로 아직은 많이 부족한 점이 보이네요. 하지만 첫술에 배가 부를까요. 꾸준히가 생명이죠. 하루에 5개 포스팅하기로 한 초심을 꼭 지켜서 1년 후엔 여러분에게 자신만만하게 보여줄 수 있는 블로그로 성장시키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아아였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